ㆍ커뮤니티ㆍ공지사항
경주 옥산마을, 휴양체험마을 ‘눈길’ : 경북 행복농촌 콘테스트 ‘대상’
분류: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1,077 | 날짜: 2020-07-10 20:45:36

경북 행복농촌 콘테스트 ‘대상’ 영예
소득·체험분야 수상 쾌거





경주시 안강읍 옥산마을이 ‘2020년 경북도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소득·체험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해 농촌마을 및 지역개발사업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해 행복하고 활력찬 마을 만들기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개최하고 있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시·군에서 추천받은 27개 마을을 대상으로 5개 분야별 1차 서면평가와 2차 현장평가를 실시해 선정된 14개 마을 가운데서 사업성과와 노력도 등을 주민들이 발표하고 이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상을 수상한 옥산마을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돼 있으며 회재 이언적 선생의 별당이자 사랑채인 독락당 및 선생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옥산서원 등 많은 문화재 자원을 바탕으로 농어촌 체험휴양마을 및 농어촌 인성학교로 지정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별도의 특산물 가공장을 운영해 참기름·조청을 판매하는 등 체험과 더불어 마을 소득 증가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올렸다.

옥산마을은 도지사 표창과 함께 격려금 200만원을 받았다. 오는 8월 7일 경북도 대표로 ‘제7회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전국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도 획득했다.

출처 : 경북도민일보(http://www.hidomin.com)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